2016/08/05 : 독일 둘째날 루체른->리기산

독일 둘째날 루체른->리기산

오늘은 아줌마가 끊어준 스위스 패스 (1일권) 을 갖고 이동할 예정이다

이 패스는 스위스 시민?만 끊을수 있는거라고 하는데 아줌마 아들이 스위스에 살고 있기때문에 끊을 수 있었다

3개월 전에 미리 날짜를 지정해서 사야 하고 가격은 한국에서 끊는 3일 패스권 보다 훨씬? 저렴하다고 했다.

기차, 배, 케이블카, 산악기차 모두 이 패스 하나로 ALL PASS 가능! 덕분에 표한장 갖고 하루종일 잘 돌아다녔다.

리기산은 스위스 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산들의 여왕이라고 불리우는 산이라고 한다 .

올라가는 동안 스위스위 아름다움을 만끽 할 수 있다.

SBB 어플로 시간체크 하고 출발!

라인펠덴에서 루체른까진 1시간 40분쯤 소요 된다

역까지는 걸어서 15분 스위스라인펠덴역으로 국경넘어 이동하는 길!

일기예보에 비가 온다고 했는데 다행히 비는 안오지만 흐리고 바람이 많이 불었다 ㅠㅠ

역에 있는 자판기

우리나라 누리호? 같은 바젤역까지 가는 통근열차다

자유석으로 아무데나 앉으면 된다 우리는 4인이라 4인석에 앉았다

스위스열차가 제일 깨끗하다고 하는데 정말 계속 청소하고 또하고 쓰레기치우고 관리한다

스위스패스 1일권!

지정한 날짜에 펀칭후 24시간동안 기차,버스,산악열차,배,케이블카 다 탈수 있다

리기산 왕복이 109프랑정도이고 스위스 패스 소지자는 유람선까지는 무료고 나머지는 50%할인이라고 하는데

이건 정말 슈퍼패스 티켓인듯!

크게 써있는날짜가 내가 지정한 날짜고 기차안 검표원이 다시한번 날짜를 펀칭해준다!

기차는 2등석칸 아무데나 탑승하면 되고 하루종일 검표할떄 보여주기만 하면 됬다 너무나 편리한것!

루체른 역에 도착해서 메인 입구로 나와서 횡단보도를 건너면 바로 비츠나우로 가는 유람선 타는 선착장이 있다.

배편은 1시간에 1대씩 있었다. 매 시간 12분 마다 있는듯!

우리는 바로 탑승하지 않고 집에올때는 반대쪽으로 내려올거기 때문에 카펠교와 시내를 먼저 구경하고 올라가기로 했다

어제보았던 카펠교보다는 훨씬 허술한 느낌? 이였다

어제 본게 더 마음에 남았는지 아 이렇구나 하고 근처에 있는 스타벅스로!!!!!!!!!!!!!!!!

꿈에 그리던 바닐라라떼를 영접 *_*

이탈리아에 스타벅스가 들어온다는건 루머라고 한다

스타벅스랑 비슷한 간판을 보고 사람들이 오해한거라고 ㅋㅋ

근처에 있는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였다

4가지에 110프랑인가.. 여행와서 제일 맛없고 비싼 식사였다.

양도 적고...

식사후에는 뒷골목으로 들어가 기념품가게를 돌아다니고 시간에 마춰서 유람선 탑승!

개일줄 알았던 날이 점점흐려졌다..

루체른에서 비츠나우(리기)로 유람선을 타고 이동! 시간은 20분쯤 소요된다

유람선에서 내리면 바로 리기산 정상까지 올라가는 산악기차가 기다리고 있다.

중간에 베기스라는 곳에서도 하차할수 있는데 이쪽에서 내리면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갈수 있다.

반가운 한글 환영합니다.

한국사람들이 많이 오는 코스라 그런지 한국사람정말 많다. ㅋㅋ

비츠나우에서 올라가는건 빨간 기차 반대편인 골다우에서 올라오는건 파란기차

리기쿨룸이 종착역인데 이곳에서 하차후 전망대를 구경하다가 다시 자기가 타고온 색깔의 기차를 타고 내려오면 된다

빨간기차를 탓으면 빨간기차를 타고 내려와 다시 유람선타고 루체른으로 돌아오면 되는데

우리는 빨간기차 타고 올라갓다 파란기차 타고 내려왔다

올라가는 길까지는 정말 좋았는데 정상에 도착할 무렵부터 안개가 짙게 드리우더니 비가왔다..

정상에서 내려서 전망대 카페로 들어가서 커피한잔 마시고 있는데 주변을 둘러보니 우리만 남아있었다..

엄마가 이상하다고 밖에 나가보니 사람들은 이미 열차타고 다 내려간상태엿고 심지어

우리가 탈 파란기차는 떠날 준비를 하고 있길래 우리도 빨리가자고 해서 뛰어내려와서 탑승!ㅠㅠ

열차가 왜 두가지가 있냐면 두 열차회사에서 누가더 빨리 올라가느냐를 놓고 시합을 했다고 한다

비츠나우와 골다우에서 각각출발했는데 비츠나우쪽이 이겼다고!

하지만 상업적으로는 골다우쪽이 더 성공했다고 한다

유럽인들은 이탈리아와 연결되는 골다우쪽을 더 선호하는듯!

암튼 맑은 날에 올라가면 이런 진풍경을 볼수 있었는데 넘나 아쉬웠다. ㅠㅠ

현실은 안개가 자욱한 흐린날씨ㅠㅠ

파란열차를 타고 내려오면 아트골다우 역에서 내린다 이쪽에서 SBB역엔 골다우까진 걸어서 7분정도!

이정표가 엄청 크게 많이 있으니 찾는건 어렵지 않다

여기서 기차를 타고 2시간 정도 걸려 집에 도착!

저녁 8:30분이였는데 해가 뜨기 시작했다.....

패스로 저렴하게 가서 다행이지 이런날씨에 생돈주고 다녀왔으면 너무나 아까웠을거 같다...

*루체른에서 리기산(리기쿨룸) 올라가는법!

루체른역에서 하차 -> 왼쪽에 넓은 문으로 나와서 횡단보도를 건너면 보이는 선착장에서 유람선 탑승 ( 1번 플랫홈 , 매시간 12분 탑승가능 ) -> 비츠나우-리기 라고 써있는 곳에서 하차 후 정면에서 대기중인 산악기차 탑승 (왼쪽에 타야 사진찍기 좋음) -> 종착역 리기쿨룸 도착!!

내려올떄는 다시 이 순서대로 내려오면 된다

비츠나우로 가는 유람선은 4시까지 있지만 이시간에 올라갈 경우 내려오는 편에 시간이 쫄릴수가 있으니 늦어도 3시 이전에 안전하게 올라가는게 좋다.

'P l a c e > E u r o p 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08/04 : 독일 첫째날  (0) 2016.09.12
2016/08/03 : 밀라노에서 바젤로  (0) 2016.09.12
2016/08/02 : 밀라노 2  (0) 2016.09.09
2016/08/02 : 밀라노 1  (0) 2016.09.08
2016/08/01 : 밀라노로  (0) 2016.09.08